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케네카드2) 출시 - 달라진건 디자인과 교통카드 기능 뿐

리뷰 이야기/금융

by 둥근소리 2017. 12. 22. 11:12

본문

반응형

  케이뱅크는 연일 새로운 체크카드를 내놓는다. 인터넷 은행을 출범할 때부터 케이뱅크 포인트를 주는 체크카드와 KT 통신비를 할인해주는 체크카드 두종류가 있었는데 거기에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이하 케네카드)가 추가 되었고, 해피포인트 가맹점 이용금액의 10~20%를 캐시백 해주는 케이뱅크 해피포인트 체크카드까지 내놓았다. 그러다 2017년 12월 21일,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를 내놓기에 이르렀다. 

  출범한지 1년도 되지 않아서 무려 5장의 체크카드를 내놨는데 이 것이 원래부터 계획되었던 것인지, 카카오 프렌즈 체크카드의 인기에 위기감을 느꼈기 때문인지는 모르겠다. 개인적으로는 후자가 아닌가 싶다. 조금 섭섭한것은 케네카드를 신청한지 한달도 되지 않아 케네카드2가 나왔다는 것이다. 케네카드2가 나오면서 케네카드는 아주 단시간에 단종된 카드가 되버렸다. 


케이뱅크 네이버페이 체크카드2 출시

  케네카드2의 가장 큰 특징은 디자인이 바뀌었다는 것이다. 그렇게 말해도 될 정도로 거의 같은 혜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개인적으로는 기존의 케네카드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드는데 바뀐 디자인 때문에 이 카드를 선택하는 사람은 잘 없을 것 같다. 


기존 혜택은 그대로 - 사용금액의 1.2%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 

  케네카드2 역시 기존의 케네카드처럼 카드 사용금액의 1.2%를 네이버포인트로 적립해준다. 더불어 GS25할인 및 GS포인트 혜택도 같다. 기존에 케네카드1을 사용하던 사람들은 케네카드2를 새로 발급받은 달에 1,2카드 사용금액 합산 24만원을 넘으면 모두 1.2%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받을 수 있다. 만약 합산 금액 24만원을 넘지 못하면 새로 발급받은 케네카드2의 사용금액의 1.2%만 포인트로 받는다.


교통카드 기능 추가

  이제까지 케이뱅크의 체크카드는 교통카드 기능이 없었는데 처음으로 추가되었다. 여기서 케이뱅크의 주력카드가 케네카드라는 것을 미루어 짐작 할 수 있다. 이 기능 역시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를 의식했던것 같다. 교통카드 할인혜택이 있는 신용카드를 쓰는 내게는 큰 의미가 없지만, 교통카드 기능을 선택할 수 있고 없고의 차이는 크다. 

  약간 아쉬운 점이라면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네이버포인트로 적립되지 않는다. 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도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캐시백 되지 않으니 단점이라고 할 수는 없겠다. 케네카드를 사용하면서 교통카드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새로 발급받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굳이 귀찮게 교체할 필요는 없겠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