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기타 수리 추천 - 페이스 뮤직 부산점

통기타 이야기/유용한 정보

by 둥근소리 2018. 1. 18. 14:15

본문

반응형

  수백만원짜리 기타라도 제대로 셋팅이 되어있지 않다면 그 기타가 가진 100% 소리를 낼 수 없다. 소리는 둘째로 하더라도 연주감이 나쁘면 평소에 안틀리던 부분도 자꾸 틀리게 된다. 반대로 10만원대 기타라도 제대로 셋팅을 하면 그 기타로 낼 수 있는 최선의 소리를 낼 수 있고, 연주감도 좋아져서 온전히 연주에 집중할 수 있게 된다. 그만큼 연주자에 알맞는 셋팅을 매우 중요하다. 

  2000년대 초에 핑거스타일 기타가 유행하면서 셋팅의 중요성에 눈을 뜬 연주자들이 늘어갔고, 그 요구에 맞게 괜찮은 기타 리페어샵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페이스뮤직도 그 중 한군데다. 약 10년 전 대전에서 처음 문을 열었던 페이스 뮤직은 현재 서울(합정역)과 부산(교대역) 두 곳에서 운영중이다. 대구에 있는 나로서는 아무래도 부산점에 종종 가게 되는데 이 글도 페이스뮤직 부산점에 관한 소개다.


교대역에 위치한 페이스뮤직 부산점

  페이스뮤직 부산점은 1호선과 동해선의 환승역인 교대역 근처에 위치했다. 5번출구로 빠져나와 조금만 걸으면 바로 보일 정도로 역과 가까운 위치에 있다. 게다가 고속도로에 대한 접근성도 좋은 편이어서 부산 외 타지역에서 가기에도 좋은 편이다. 전용 주차장이 따로 있지는 않은데 근처 골목에 주차하거나 마음 편히 유료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도 좋겠다. 나의 경우엔 주로 평일에 방문해서인지 골목 주차가 그리 힘들지는 않았다.


  골목 주차를 마치고 대로로 나오니 간판이 보인다. 오랜만에 와서인지 한번에 눈에 딱 띄진 않았는데 아무래도 저 총포사 간판이 너무 크기 때문인듯 하다.


  2층에 들어서면 페이스뮤직이 보인다. 대문에 붙어있는 배달책자를 보니 저것을 떼어낼 새도 없이 바쁘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다양한 기타를 판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역시 다양한 기타들이다. 10~20만원대의 엔트리 모델부터 500만원이 넘는 하이엔드 모델까지 아주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다. 게다가 지방에서는 테일러, 깁슨, 마틴 등의 외산 기타를 한자리에서 쳐볼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은데 페이스 뮤직에서는 어느정도 가능하다. 단, 타이밍이 좋지 않으면 다 팔리고 없어서 몇대 못 볼수도 있다.

  리페어샵에서 무슨 기타 판매냐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구입과 동시에 최상의 셋팅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이 장점 때문에 요즘 대부분의 리페어샵들이 판매를 겸한다. 게다가 향후 셋팅이나 수리를 받을 때 무료, 또는 할인 혜택까지 있으니 더할나위 매력적이다. 


최고의 실력과 배려가 돋보이는 리페어샵

  페이스뮤직 부산점은 사진과 같이 두 분이서 수리를 맡고 계신다. 왼쪽분이 사장님, 오른쪽분이 매니저. 두 분 모두 언제나 꼼꼼하게 기타를 봐주시니 마음 놓고 기타를 맡길 수 있다. 함께 방문한 친한 동생의 기타를 매니저님이 봐주셨는데 기대 이상으로 피에조 픽업 밸런스를 완벽하게 잡아주셔서 감동이었다. 다른 손님은 넥이 파손되어 맡기신듯 했는데 아주 자세히 보지 않으면 알 수 없을 정도로 흔적도 없이 고쳐놓으셨다. 어떤 수리든 늘 깔끔하게 해결해주시니 지인들에게도 늘 추천하고 있다.

  작업대 옆에 근처에 세워져있는 기타들과 쌓여있는 기타가방을 보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기타를 맡기는 지 알 수 있다. 이 많은 기타들이 모두 직접 방문을 통해 온 것은 아니고, 택배를 통해 기타를 받기도 한다. 먼 곳에 사시는 분들을 위해서는 항공용 택배상자를 보내주시는데, 그 상자에 기타를 잘 포장해서 반송하는 방식으로 택배로 보낼 수도 있다. 

  직접 방문하는 경우 방문객이 몰리면 기다림을 피할 수 없다. 게다가 한분한분 꼼꼼하게 수리를 하다보면 기다리는 시간은 더 길어지기 일수다. 페이스뮤직에서는 그런 불편을 최소화 하기 위해 예약제(선금)를 운영한다. 나의 경우도 예약을 통해 최소한의 시간으로 다녀올 수 있었다. 택배거래든 직접 방문이든 이런 배려가 있는 곳이라 더 자신있게 추천한다.


홈페이지&카페&전화

홈페이지 - www.faithbusan.com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grepair2

전화 - 070-8763-985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