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페이카드 온라인에서도 5% 캐시백이 될까?

리뷰 이야기/금융

by 둥근소리 2018. 6. 15. 14:32

본문

반응형

  며칠 전에 카카오페이카드 5% 캐시백 프로모션에 대해 글을 썼다. 지난번에 빠진 내용을 보충할 겸, 새로운 사실도 알게 되어서 이렇게 따로 글을 쓴다.

  현재 카드를 사용하면서 5% 캐시백을 잘 받고 있고, 만족스럽게 사용 중이다. 카카오 측에서 공지한 대로 캐시백은 약 이틀 정도 걸린다. 보통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들은 한 달에 한 번 포인트를 주거나 캐시백을 하는데 이 카드는 결제 건 마다 캐시백을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이틀 밖에 걸리지 않으니 실질적인 이득은 더 크게 느껴질 수도 있다.


온라인 결제도 5% 캐시백이 될까?

  카카오의 이벤트 공지를 자세히 보면 굵은 글씨로 '오프라인 결제 건' 이라고 강조를 하고 있다. 또, 노란색 음영으로 '오프라인 결제시' 라고 다시 한번 강조 하고 있다. 그래서 이 카드의 기본적립과 추가적립은 오프라인 사용에서만 가능하겠거니 생각했다. 그래서 이 이벤트가 공지된 후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결제한 통신비는 해당이 안되겠구나 싶었다. 

  그러나 이틀이 넘게 걸리긴 했지만 뒤늦게 캐시백이 이뤄졌다. 제법 반전있는 결과였다. 그렇다면 과연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한 금액도 캐시백이 될까 하는 마음이 들지만, 기본적으로 결제과정이 같으니 안될 것도 없다. 조만간 몇군데의 온라인 몰에서 사용해보고 캐시백이 안되다면 글 내용을 수정해야겠다.

-추가내용-

  온라인 쇼핑몰에서 네이버페이를 사용한 결제건은 0.3% 기본 캐시백만 이뤄졌다. 확실히 온라인 결제로 카드를 사용하면 4.7%의 이벤트 캐시백은 안된다고 봐야겠다.


일 최대 2천원, 월 최대 만원까지 캐시백

  지난번 글에서 빠진 내용이다. 추가적립 분인 4.7% 적립은 하루 최대 2천원까지 가능하다. 물론 0.3%에 대한 적립제한은 없다. 역으로 계산해보면 42,553원까지는 4.7%를 적립 받을 수 있고, 그 이상은 2천원으로 동결된다. 

  또, 월 최대 만원까지만 적립이 되므로 한달에 약 20만원정도 혜택을 본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이 프로모션이 계속되는 7월 31일까지는 월 20만원 정도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왠만한 신용카드 보다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비록 짧은 기간이긴 하지만 이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